서울제약이 브라질 등 남미 5개국에 구강붕해 필름 제품 수출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제약(대표: 김정호)은 최근 브라질 바이오맥스(BIOMAX)사와 콜라겐 필름 씨에이치브이(CH.V)를, 페루 디스톨로자(DISTOLOZA)사와는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 구강붕해필름 수출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는 서울제약이 지난 달 17일부터 29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보건복지부-외교부 중남미 지역 민간합동 보건의료 사절단 참가 중 이들 두 회사와 현지 수출 상담을 통해 이루어졌다.

서울제약은 지난 달 24일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서 콜롬비아 기업들과 구강붕해필름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서울제약은 지난 달 24일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서 콜롬비아 기업들과 구강붕해필름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바이오맥스는 성형 및 미용시장이 발달한 브라질의 외과용 제품 판매 회사로 콜라겐 흡수율이 높고 외과 시술 후 사용 가능한 서울제약의 콜라겐 필름 CH.V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페루의 제약회사 디스톨로자와는 페루 및 볼리비아, 콜롬비아, 에콰도르 등 남미 4개국에 발기부전치료제 타다라필 구강붕해 필름을 수출 공급키로 MOU를 체결했다.

서울제약은 안정성과 쓴 맛을 차단하는 기술이 뛰어난 스마트 필름(Smart Film)이라는 구강붕해 필름 제조 특허기술을 활용해 작년 한해만 사우디아라비아에 80억, 인도네시아에 177억, 중국에 1,111억원 등 총 1,368억원어치의 필름 제품 수출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