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2018 지씨아르기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씨아르기닌주는 성장호르몬 검사 및 체내 암모니아 해독으로 허가 받은 주사제로, 주성분인 L-아르기닌(L-Arginine)은 혈관확장과 지방 분해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심포지엄은 가정의학과와 내과 전문의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씨아르기닌 임상적용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동환 한국영양의학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박춘묵 더맑은클리닉 원장과 이재환 효사랑가정의학과 원장, 이윤경 차의과대학 교수 등 3명이 연자로 나서 지씨아르기닌의 다양한 임상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GC녹십자웰빙이 지난 19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2018 지씨아르기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GC녹십자웰빙이 지난 19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2018 지씨아르기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박춘묵 원장은 L-아르기닌의 심혈관계 적용에 따른 혈관 확장 효과를, ▲이재환 원장은 다양한 임상 경험을 토대로 여러 질환에 활용 가능한 지씨아르기닌의 처방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진 이윤경 교수의 발표에서는 L-아르기닌의 지방 분해 효과 등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이날 행사의 좌장을 맡은 김동환 한국영양의학회장은 “L-아르기닌은 면역과 에너지 대사 개선 등의 작용을 두로 갖고 있어 영양의학적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며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지속적인 학술모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