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KJPA) 저소득층 어르신들 위한 '김장 나눔 봉사' 실시…KJPA 9개 정회원사에 한국다케다제약·한국오츠카제약·한국다이이찌산쿄·한국에자이·한국오노약품공업 등 포함

기사승인 2019.11.29  06:31:21

공유
default_news_ad2

-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KJPA) 저소득층 어르신들 위한 '김장 나눔 봉사' 실시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이하KJPA)는 지난 23일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8년에 이어 KJPA의 두번째 사회공헌활동이었던 이날 행사에는 제6대 회장인 요시이 나리히코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대표이사와 각 사의 회원, 그리고 회원 가족들을 포함한 40여 명이 참여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특히, 일본인 주재원들과 가족들에게는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도 했다. 총 2,600kg 김치는 은평구의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23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KJPA는 한국에 진출한 일본계 제약 기업 등을 중심으로 한 의료관련 기업의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2010년 4월 발족됐다.

본 협의회는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및 의약품 유통, CRO 등 회원사 간 다양한 정보공유와 함께 국내 유관 단체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현재 9개의 정회원사와 13개의 준회원사, 총 22개의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KJPA 회원사 9개의 정회원사에는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국다이이찌산쿄, 한국에자이, 한국쿄와기린,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한국오노약품공업, 한국오츠카제약, 한국산텐제약, 한국다케다제약 등이 해당된다.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KJPA) 김장 나눔 봉사.

2012년부터 재정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사무국을 개설하는 등 협의체로서의 내실을 다지기 시작한 KJPA는 국내 제약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해 2016년에는 ‘일본으로의 원료의약품 수출 진출 및 활성화’를 주제로 ‘제1차 KJPA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2017년에는 ‘일본으로의 완제의약품 수출 진출 및 활성화’를 위한 ‘제2차 KJPA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요시이 회장은 “2020년에도 KJPA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 세미나와 사회공헌활동을 격년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한국인의 질병치료와 삶의 질 개선에 보다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신약 및 신기술의 도입과 함께 한일간의 협력 증진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5
set_new_S1N9
set_hot_S1N5
set_hot_S1N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