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일동제약 의약전문포털 '후다닥' 모바일브랜드 대상 수상…'의료 활동·병원 경영 관련 유용한 정보' 제공

기사승인 2020.07.16  12:37:02

공유
default_news_ad2

- '후다닥 모바일브랜드 대상' 의료 전문가·소비자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후다닥(Whodadoc)'이 콘텐츠경영학회(사)와 한국빅데이터학회(사)가 주관하는 '2020 모바일브랜드대상'에서 의약전문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브랜드대상’은 비 대면ㆍ비 접촉 등 새로운 소비문화 확산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다는 취지에서 제정ㆍ시행하고 있다.

‘후다닥’은 의료와 관련한 정보 제공, 상호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한 종합 의약전문포털로서, 의사 등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후다닥 의사’, 일반인 대상인 ‘후다닥 건강’으로 나뉘어 있다.

‘후다닥 의사’는 진료 활동에 필요한 학술ㆍ의료 정보는 물론, 법무, 노무, 세무, 보험심사 등 의료인들을 위한 다양한 전문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회원들의 문의 사항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신속하게 답변을 제공하는 ‘48시간 Q&A 서비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급여 모의 계산 등 임금 관리 서비스인 ‘페이봇’, 개인정보보호법 및 자율점검 관련 서비스인 ‘퍼스널봇’ 등 병원 경영에 유용한 기능도 제공한다.

의약전문포털 후다닥.

‘후다닥 건강’은 일반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실생활 속 의료ㆍ건강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고, 의료 전문가와의 1대1 소통을 통해 궁금증 해결도 가능하다.

또한, 플랫폼 내의 '동네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해 해당 지역의 병·의원 정보, 코로나19 관련 의료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4월 오픈 이래 의료 전문가 약 1만 명, 일반인 약 1만 2000명 등의 회원을 확보했으며, 앱 다운로드 26만여 건을 기록했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의료문화를 선도하는 의약전문포털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5
set_new_S1N9
set_hot_S1N5
set_hot_S1N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