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폭염으로 에어컨 사용량 많아져 '알레르기 비염 증상 호소하는 사람들' 늘고 있어…여름철 무더위,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알레르기 비염' 코앤텍으로 관리하세요

기사승인 2021.07.21  13:20:52

공유
default_news_ad2

- 여름철 무더위,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알레르기 비염' 코앤텍으로 관리하세요

최근 계속되는 폭염으로 에어컨 사용량이 많아지며,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알러지 유발물질 차단제 ‘코앤텍’은, 실내의 각종 알러지 유발물질로부터 코를 보호해 준다.

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의 질환으로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반려동물의 털 혹은 비듬, 곤충 잔해, 미세먼지 등과 같은 알러지 유발물질이 코 점막에 부착되어 유발되는 질환으로 특히, 기온변화가 심한 환절기에 주로 발현된다.

하지만, 환절기가 아니어도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실내외 기온 차이나 알러지 유발물질과의 접촉으로 인해 여름철에도 빈번히 발생되는데, 최근 지속적인 폭염으로 에어컨 사용량이 많아지며 알레르기 비염이 발생이 높아질 수 있는 환경적 요인이 만들어지고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다”며, “특히, 장마가 끝나고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고 있는 시기에,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이 알러지 유발물질 차단제를 사전에 사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유명 웹툰인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온라인 바이럴 광고를 지난달 선보였다. 유명 웹툰인 ‘외모지상주의’에 등장하는 주인공 친구들이 여행을 가서, 각종 알러지 유발물질 때문에 고생하고, 결국 ‘코앤텍’을 사용해 이를 해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유튜브 영상은 현재 약 35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코앤텍 2종 제품.

코앤텍은 생체적합성 시험을 마친 고순도 고점도의 의료용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 성분의 제품(의료기기)으로, 유럽에서 개발되고 임상연구로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이다. 코(비강)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러지를 유발시키는 물질을 차단한다. 

색소나 보존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졸음 유발이나, 과민 반응, 습관성, 약물 내성 등도 보고된 바가 없으며, 기존 치료법과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 연고튜브(8g)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가 있으며, 처방전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방법 중 하나인 회피요법은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법으로, 주로 생활 속에서 진드기 제거 및 공기 질 개선, 반려동물 제한 등 알러지 유발 물질을 피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생활 속에서 단순히 알러지 유발 물질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아 유럽에서는 이를 강화하기 위한, 코앤텍과 동일한 성분의 회피요법제가 개발되어 치료에 사용되고

편집국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5
set_new_S1N9
set_hot_S1N5
set_hot_S1N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