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자사의 고혈압 치료를 위한 오리지널 로사르탄 제제 코자정과 코자정 100밀리그램(로사르탄칼륨)의 7월말 기존 보험코드 만료를 앞두고, 의료현장에서 처방 및 조제의 혼선을 방지하고자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으로 신규 보험코드로의 변경 안내와 함께 코자정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오가논 코자정은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 고혈압 및 고혈압을 가진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에 대한 국내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1997년 국내 출시 이래 25년 동안 의료현장에서 꾸준히 신뢰받으며 처방되고 있다.

코자정은 지난해 MSD로부터 오가논으로 분사하면서 올해 2월 오가논 보험코드가 등재됐으며, 7월말을 기점으로 기존 보험코드가 만료되어 8월 1일부터는 신규 코드로 변경해서 처방해야 한다. 

이에 한국오가논은 의료현장에서 처방 및 조제의 혼선을 최소화하고 의료진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먼저 의료진 대상으로 코자정의 보험코드 변경에 대한 내용을 담은 웹툰 형식의 코자툰 보험코드 변경편을 제작해 오가논 자체 온라인 의약정보 포털 사이트 ‘오가논 커넥트(링크)’를 통해 게재한다. 해당 웹툰은 7월 동안 메디게이트 사이트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7월 코자툰 보험코드 변경편 외에도 연말까지 코자 Family에 대한 웹툰도 매달 공개한다. 8월 코자엑스큐툰 혈압강하효과편, 9월 코자툰 효능효과편(고혈압 환자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 10월 코자플러스툰 혈압강하효과편, 11월 코자툰 용법용량편, 마지막으로 12월에는 코자툰 약물상호작용편이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오가논 '코자정'.
한국오가논 '코자정'.

또한, 7월 22일에는 코자정의 신규 보험코드 변경 안내를 위해 코자 마케팅 PM이 오가논 커넥트를 통해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 ‘코자 라이브 방송 에피소드 2’를 진행한다. 

지난 5월에 진행한 ARB 제제의 불순물 이슈를 다룬 방송에 이어, 이번 에피소드 2에서는 약 20분 동안 코자정 보험코드 변경, 오리지널 약제의 약가산정 방식 및 고혈압 급여 기준과 삭감 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개원의의 경우 ‘오가논 커넥트(링크)’, 병원 약사의 경우 오가논 메디나르 사이트(링크)에서 사전등록 후 볼 수 있다.

한국오가논 마케팅 PM 안소윤 부장은 “코자툰 및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경로와 방식을 통해 코자정 보험코드 변경을 안내함으로써 의료현장에서의 혼선을 방지하고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서 코자정이 가진 고혈압 및 당뇨병성 신장병증 환자에 대한 효과를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자 Family는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서 지난 12월 로사르탄 함유 의약품들에 대한 식약처의 로사르탄 아지도 불순물 안전성 조사 결과, 코자정 및 코자플러스정은 전체 제조번호에 대해 불순물 불검출로 전체 제조번호의 공급이 가능한 제제였으며, 코자엑스큐정도 지난 1월 말부터 코자정 및 코자플러스정과 동일한 프랑스산 오리지널 로사르탄 원료의약품으로 재생산해 공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