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누리마루 캠페인 통해 취약계층 어린이 꿈과 미래 응원…'취약계층 아동들 건강한 성장 위한 직업체험활동·코로나19 마스크 및 도서 구입' 지원

기사승인 2022.09.06  16:21:21

공유
default_news_ad2

- 올해로 두 번째 진행하는 '누리마루 캠페인'…임직원 '플로깅 챌린지'와 의료진 참여 이벤트 통해 매칭 그랜트 방식 기금 조성

과학기술 분야 선도기업 머크의 의약품 사업부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누리마루 캠페인’을 지난 8월 동안 진행하고, 기간 동안 모금된 기금으로 직업체험활동 지원, 마스크 및 도서 구입비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누리(세계) 마루(정상)를 뜻하는 순수 우리말인 ‘누리마루’는 사내 자원봉사 모임인 머크누리의 ‘누리’와 한옥의 ‘마루’를 조합한 이름이다. 어린이들이 넓은 세상을 보고 꿈을 가지고 건강히 성장하기를 바라는 의미와 취약계층의 어린이들이 대청 마루에서 잠시 쉼을 가지고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머크누리가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작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년째를 맞는 누리마루 캠페인은 취약 계층 어린이들의 건강과 호기심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먼저 8월 22일부터 2주간 진행된 ‘플로깅 챌린지’ 기간 동안 머크 바이오파마 임직원들은 쓰레기를 주워 가며 조깅 및 도보를 통해 총 목표 걸음인 2,023,000보를 달성했다. 목표 도보 수를 달성하면 이에 따라 회사가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이 조성됐다.

또한, 내분비사업부에서 출시한 의료진 전용 ‘위드 싸이젠(With Saizen)’ 카카오채널을 통해서도 의료진들이 직접 참여한 모금활동이 진행됐다. 채널에서 제공하는 웨비나와 최신 임상정보 등을 의료전문인이 열람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적립되는 포인트가 캠페인 기금으로 기부되는 방식이다. 

지난달 22일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임직원들이 누리마루 캠페인 기부금 마련을 위해 플로깅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마련된 기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어린이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는 직업체험활동에 사용됐다. 

서울시 동명아동복지센터와 대전 자혜원에 소속된 약 40명의 취약계층 아동들은 머크누리 봉사단과 함께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방문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고, 스스로 꿈을 수립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캠페인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되어 해당 지역의 취약계층 어린이의 코로나19 마스크 및 아동 도서 구입을 위해 사용된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황인겸 내분비사업부총괄은 “이번 캠페인이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보탬이 됐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누리마루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꿈을 꾸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것이며, ‘환자를 위한 한마음(As One for Patients)’이라는 미션 실천을 위해 혁신 치료제에 대한 환자 접근성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머크 그룹은 매년 다양한 단체와 협력해 암 환우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대장암, 폐암, 방광암 등 여러 암 종의 치료제를 연구·개발해 전세계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사내 자원봉사팀 ‘머크누리’의 독거노인 돕기 방문 봉사활동, 물품 기증, 기부금 전달 등의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2019년부터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의약팀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