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노인 인권 클래스' 성료…기존 온라인 클래스 호응에 힘입어 '법정의무교육 커리큘럼 신설' 지속 확대 예정

기사승인 2023.03.22  13:08:45

공유
default_news_ad2

- 기존 온라인 클래스 호응에 힘입어 '법정의무교육 커리큘럼 신설' 지속 확대 예정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가 운영하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21일 ‘노인인권’ 온라인 클래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보호자와 요양시설을 연결하는 요양 상담 전문 플랫폼이다.

헥톤프로젝트가 주최하고 서울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클래스는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운영자 또는 종사자라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 커리큘럼인 ‘노인인권’이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노인인권 클래스 성료.

이날 행사는 서울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이현민 관장이 강의를 맡았다. 노인인권과 관련된 법령 제도 및 국내외 동향, 자주 발생하는 노인인권침해 사례, 인권침해 발생시 신고 요령 및 절차 등에 관해 강연했다.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부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돌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또하나의가족은 노인인권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 및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또하나의가족 클래스는 ‘시설 운영에 필요한 모든 교육이 있는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꾸준히 시설 운영 교육을 제공해왔다. 지난 1월 누적 수강생 2,000명을 돌파하며 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편집국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7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